프랜차이즈본사들이 "탈본사"를 선언하며 잇달아 프랜차이즈ERP연구소內 부설 프랜센터(프랜차이즈협업비즈니스센터)로 이전하고 있다.
등록일 2017-10-22 10:4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보내기 프린트하기

프랜차이즈본사들이 '탈본사'를 선언하며 잇달아 프랜차이즈ERP연구소內 부설 프랜센터(프랜차이즈협업비즈니스센터)로 이전하고 있다.

프랜센터 입주가 시작된 뒤 프랜차이즈시장에서 '본사 아래 컨설팅'이란 말이 무색해진 데 이어 최근 프랜센터 입주가 본격화하면서 본사 입지가 눈에 띄게 약해지고 있다.

프랜차이즈ERP연구소(www.franerp.com)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프랜센터로 이전하면서 올해 1분기 현재 공실률은 13.24%를 기록했다. 반면 프랜차이즈본사 및 창업컨설팅사는 작년에 비해 공실률이 1년여 새 두 배로 껑충 뛰었다.

 




김창수 프랜센터장은 "프랜센터내 입주하면 센터내 프랜차이즈 경영컨설팅사와 협업을 할 수 있어 정보 교류 및 가맹점모집등 영업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하며 "종전 프랜차이즈본사 및 창업컨설팅사 및 소호사무실에 있던 분들이 프랜센터로 옮겨간 결정적 이유"이라고 말했다. 

 

 






올해에도 프랜차이즈시장에서 간판급 컨설턴트들이 대거 프랜센터로 이전을 준비 중이다. 프랜차이즈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해온 가맹거래사가 프랜센터에 입주 할 예정이고, 대학에서 프랜차이즈 창업학을 강의하는 겸임교수도 이사 일정을 조율 중이다. 일부 프랜차이즈본사도 임대료와 인건비를 줄여 정보교류와 영업력을 위해 이전을 검토 중이다.

이에 따라 프랜차이즈본사 및 창업컨설팅사의 공실률은 당분간 더욱 높아질 가능성이 커 보인다.

프랜차이즈본사 운영시 월평균임대료가 300만원에 육박하고, 조직원을 갖추기 위해서는 홍보 마케팅 및 가맹점모집과 점포개발 및 디자인 인테리어등 최소 5명 이상이 필요하며 이에 대한 월 인건비가 평균2,000만원이상 투입된다. 반면 프랜센터에 입주하면 1/10수준의 월임대료를 부담하고 업무간 서로 협업으로 진행하니 인건비에 부담이 대폭 줄어 든다.

 

 




입주안내 및 프랜차이즈컨설팅안내 및 상담은 프랜차이즈ERP연구소 홈페이지(www.franerp.com) 또는 02-6415-8610 문의하면 된다.

프랜차이즈이알피연구소 소개: 프랜차이즈이알피연구소는 프랜차이즈 본사에는 프랜차이즈 기업용 ERP프로그램을 제공과 M&I를 추진하고,  특수상권 내 상업시설 MD구성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프랜차이즈이알피연구소

뉴스
M&A
전문가
교육&시찰단
특수상권
헤드헌터
ERP구축
브랜드소개
경영컨설팅
클라우드태그
M&A
특수상권
프랜차이즈본사인수
가맹점모집
CEO
투자유치
체험단
미스터리쇼퍼
인수
사모투자펀드
CDO
ERP
시찰단
가맹본사매각
제목
비밀번호
내용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