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 한인 상공 회의소(회장 김선엽)와 미국뉴욕상공회의소 “한국상품박람회” 개최를 위한 MOU 체결
등록일 2018-08-09 10:5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보내기 프린트하기

프랜차이즈ERP연구소 (소장 이창용)는 지난 5일 미국 뉴욕 한인 상공 회의소(회장 김선엽)와 미국뉴욕상공회의소 “한국상품박람회” 개최를 위한 MOU 체결하였다.

 

MOU 체결 후 다가오는 9월 21일(금) 세계 경제의 중심지인 미국 뉴욕 맨하탄 힐튼 호텔에서 개최되는 2018 New York Chamber Business Fair (뉴욕상공회의소 상업박람회) EXPO에서 한국의 우수 상품 전시회 및 ‘한국상품박람회’의 성공기원과 한국과 미국의 새로운 미래지향적 관계를 모색할 수 있도록 양국 간의 공동 사업 추진에도 뜻을 같이 하였다.

 

 

 

       (좌:프랜차이즈ERP연구소이창용소장, 미국뉴욕한인상공회의소 김선엽회장)

 

9월22일(토)에는 뉴욕시 일원 뉴욕한인사회 최초로 마련된 한인커뮤니티센터 Main Hall에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한국의 프랜차이즈 기업들에게 추가로 상품 전시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미국 주류 언론은 물론 한인 언론사에도 보도가 된다.

 

또한, 9월23일(일)~24일(월)에는 세계 프랜차이즈 외식시장의 중심지인 뉴욕 맨하탄 탐방과 한국동포들의 생활 터전인 뉴저지와 플러싱등 한인타운 방문하여 업그레이된 한식의 뉴욕 정착을 위한 시장조사와 한인 업체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사업 환경을 넓히며 비즈니스 발전을 도모 할 예정이다.

 

미국에서 상공회의소 (USCC:United States Chamber of Commerce)의 역할과 위상은 대단하다. 미국상공회의소는 1912년 미국 제 27대 대통령인 William Taft의 주도로 창립되어 올해로 설립106년째이며, 회원수가 3백만이 넘고, 외국에도 11개 지부가 있으며, 외국계 회사의 회원수도 30만 이상이다. 이번 박람회가 한국 프랜차이즈 참가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김선엽 뉴욕 한인 상공회의소 회장은 "뉴욕 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챔버 비즈니스 엑스포는 6,000여 명 이상이 매년 참가하는 뉴욕의 대표적인 행사이기에 한인상공인의 결속, 한류의 문화 및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용 프랜차이즈M&A거래소 소장은 “이번 행사는 앞으로 미국 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한국의 프랜차이즈 기업들에게 미국 마스터 프랜차이즈 파트너를 만나는 플렛폼을 제공해 주는 연례행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하나회계법인 유종목 대표이사는 “미국은 물론이고  전세계 어디서건 성공적인 현지 진출을 위해선 무엇보다 믿을 만한 현지 파트너를 만나는 것이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최대 관건이자 중요한 열쇠이다” 며 또한 “ 현지 정부의 법적 법률 및 회계 경영 등 마스터 프랜차이즈이 사업에 특화된 전사적자원관리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 라고 밝혔다.

뉴스
M&A
전문가
교육&시찰단
특수상권
헤드헌터
ERP구축
브랜드소개
경영컨설팅
클라우드태그
M&A
프랜차이즈본사인수
투자유치
사모투자펀드
CDO
CEO
특수상권
ERP
M
시찰단
마케팅
가맹본사매각
가맹점모집
미스터리쇼퍼
제목
비밀번호
내용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